검색
  • 대 나무

온라인홀덤을 시작 하기전에 배워두면 좋은 기술

온라인홀덤 하기 전에 배워두면 좋은 기술


이번 시간에는 온라인홀덤 하기전에 배워두면 좋은, 블러핑을 잡는 기술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온라인홀덤 만큼 블러핑을 많이 사용하는 곳은 또 없기에 잘 사용한다면 정말 좋은 기술인데요! 이 기술을 알기위해서는 한가지 알고있어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바로 상대방이 블러핑을 하는지 알고 있어야 한다는 점과

상대방이 어떤 카드로만 플레이하는지 파악해두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보통 1시간정도 같이 게임을 하다보면 그 사람이 어떤 카드로만 치는지 대충 알게 되니 여러분들은 이 기술을 쓰기전에 잘 파악해두고 응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온라인홀덤
온라인홀덤

수학적으로 알아보기

수학적인 측면에서 본 블러프 캐처


블러프 캐처를 수학적인 측면으로 이해하기 제일 쉬운 방법은 팟오즈와 에퀴티의 조건일 것입니다. 보편적으로 기대치를 계산 할 때는 우리는 팟오즈와 드로우를 성공했을 때의 확률을 비교하는 방법을 씁니다. 하지만 블러프 캐처는 블러핑을 하는 사람들을 상대로만 이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의 블러핑 빈도를 당신이 드로우를 맞추었을 경우의 확률과 대신 해서 이득이 되는 콜인지를 계산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이해하기 조금 더 쉽게 예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리밋 홀덤 1/2 블라인드에서 모두 폴드를 하고 버튼에서 상대방이 $8의 레이즈를 합니다. 스몰 블라인드도 폴드를 하고 당신은 빅 블라인드에서 A♦ 3♦를 들고 콜을 합니다.



Pot = 17


플랍은 9♦ 8♠ 3♣가 떨어지고 당신은 $10을 첵 콜 합니다.


Pot = 37



턴은 2♥가 떨어지고 둘 다 첵을 합니다. 리버에는 2♣가 떨어지고 당신이 첵을 하자 버튼에서20의 벳이 날라옵니다. 상대방이 페어나 그 이상을 갖고 있으면 당신은 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상황에서 콜을 하는 것이 옳은 결정일까요? 장기적으로 콜을 하는 것이 이익인지를 알려면 팟오즈를 계산해서 이 상황에 상대방의 블러핑 빈도와 비교해야 합니다.



57을 이기기 위해서 20을 콜 해야 하는 상황이고 오즈는 2.85:1인 상황입니다. 당신이 이길 수 있는 확률은 2:1이고 팟오즈는 그것보다 높은 상황이기 때문에 상대방의 리버 벳이 50%의 확률로 블러프라고 생각된다면 콜을 해야 합니다. 블러핑 빈도를 정확하게 계산한다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성향과 보편적으로 이런 상황에서의 리버 베팅의 습관들에 대해서 이해를 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야 합니다.



상대방의 블러핑 빈도가 높은 순간이라는 확신이 드는 상황이라면 평상시에는 폴드를 하였을 약한 핸드를 가지고 확인 해야 합니다. 포커에서 숙달해야 하는 가장 결정적인 스킬은 상대방의 레인지를 가늠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여기에는 그가 어느 상황에서 블러핑을 또는 벨류 배팅을 하는지가 포함됩니다. 상대방이 블러핑을 하는 확률을 가늠할 수 있는 정확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그때마다 상황에 올바르게 대처하면서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조회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