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대 나무

홀덤사이트를 시작하기 전 준비트를 시작하기 전 준비

홀덤사이트를 시작하기 전 배워둘 것


홀덤사이트
홀덤사이트


우선 홀덤사이트에서 수익을 내는데 기본원칙을 고수하는 것이 전부는 아니라는 말로 시작을 하고 싶습니다.



포커에는 능숙하게 응용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르면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특별한 전략들이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기초전략에서 10단원으로 이루어진 텍사스 홀덤 필수 전략에 대해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블러프 캐처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적절한 상대방을 대상으로 에이스 하이나 바텀 페어 같은 약한 핸드로도 리버에서 큰 돈을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것(블러프 캐처)은 무엇인가: ‘블러프 캐처’라는 용어의 의미는: 엄청나게 강력하지도 않은 핸드로 상대방의 블러핑을 잡아내기에 충분하다는데 있습니다. 이 핸드는 밸류 뱃을 하기에도 충분히 강하지 않고 상대방의 밸류 베팅 레인지를 이기기에도 충분히 강하지 않지만 블러핑을 상대로는 쇼다운 밸류가 있습니다.


이것은 언제 사용하는가: 보편적으로 사람들이 블러프 캐처에 대해서 언급할 때는 리버에서의


마지막 벳을 콜하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어디에서 사용하는가: 블러프 캐처는 제일 흔하게 노리밋 홀덤이나 팟리밋 오마하 같은


블러핑 게임에서 자주 사용되지만 그 어떤 포커 게임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어떻게 사용하는가: 블러핑을 심하게 하는 사람들을 상대로 평소에는 폴드 할법한 썩 좋지 않은 핸드들을 활용해서 블러핑을 잡아냄으로써 많은 수익을 내는 것입니다.


홀덤사이트 블러핑 잡는 기술



블러프 캐칭을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이 포커 전략을 사용하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은 블러프 캐처 핸드를 들고 있을 때 리버에서의 상대방 벳을 콜 할 수 있는 상황인지를 이해하는데 있습니다. 포커에서 일어나는 다른 상황들과 마찬가지로 올바른 결정을 한다는 것은 상대방을 얼마만큼 알고 있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상대방의 벨류 배팅 레인지와 블러핑 빈도를 이해해야만 합니다. 그의 습관 또한 이해해야 합니다. 오직 블러핑을 상대로만 이길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흔하게 블러핑을 하는 상대방이나 상황을 읽어내는 것이 이 전략의 관건이 되겠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블러핑을 절대 안 하는 사람을 상대로는 블러프 캐처가 통하지 않습니다.



상대방이 블러핑을 하고 있어야만 비로소 블러프 캐칭을 할 수 있다



기초적이고 TAG(타이트어그래시브한)한 사람들을 상대해야 하는 테이블에서는 블러프 캐처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강한 핸드로 플레이 할 때 밸류를 최대한 이끌어 낼 수 있는데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하지만 다루기 까다롭고 공격적인 그라인더들을 상대할 때 넛츠일 경우만 제외하고 폴드를 하는 식으로 플레이 하였을 경우에는 테이블에 포기하는 돈의 액수가 너무 클 것입니다.



실력 있는 플레이어들은 그들이 뒤처져 있는 경우의 상황을 인지하고 드로우를 띄우는데 실패했을 때 베팅을 함으로써 혹은 리버에서 써드 베럴을 날리거나 온전히 블러핑으로 사용해서 상황을 교묘히 빠져나가 보려고 시도할 것입니다. 블러프 캐처를 효과적으로 쓰기 위해서는 이런 상황을 자주 이용하려고 드는 상대방을 잘 파악하고 당신을 폴드 시키려고 유도하는 핸드들을 역이용해서 콜을 해야 합니다.



특정한 사람과 상황을 상대로 리버에 나온 벳을 에이스 하이로 콜 하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포커 경력을 통틀어서 엄청난 거금을 모으게 될 것입니다. 요약해서 말하자면 이 전략을 응용하기에 적합한 사람들은 베팅과 레이즈를 너무 빈번하게 하는 엄청 공격적인 플레이어들입니다.






조회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